Home ▶ 법인소개 ▶ 대표이사 인사말
인천광명원은 사회복지법인광명복지재단의 근간이 되는 시설로서 지난 반세기 동안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많은 노력과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요람에서 무덤까지"에서 더 나아가 "태내(胎內)에서 천국까지"라는 슬로건에서 볼 수 있듯이 장애인의 인권 및 장애정책은 그야말로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이는 국가의 완벽한 사회복지 보장제도를 말하는 것으로, 우리 법인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시각장애인들의 인권증진 및 교육, 취업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 거주인의 개별 특성과 욕구에 맞는 전문서비스를 지원하는 '인천광명원'과 시각장애 학생의 맞춤교육을 위한 '인천혜광학교', 장애인의 자활과 자립, 취업을 위하여 애쓰고 있는 '아이드림',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세계 최초 오케스트라인 혜광브라인드오케스트라, 시각장애인 평생교육시설인 삼애배움터 등 총 다섯 기관이 혼연일체가 되어 시각장애인이 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며 사회통합의 실현을 위한 기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인천광명원 홈페이지가 많은 사람들과 서로 소통하는 귀한 통로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인천시 부평구 경인로 769번길 27(십정동) / 전화번호 : 032-514-1956 팩스번호 : 032-511-8344
Copyright © 2013 인천광명원 All rights reserved.